21s

[No 오븐]쿠키믹스 이용한 쿠키 만들기(부제: 군화 남친을 위한 선물) 본문

까모야 일상다반사/만들다

[No 오븐]쿠키믹스 이용한 쿠키 만들기(부제: 군화 남친을 위한 선물)

까모야 2010. 5. 27. 22:40

정말, 아주, 오랜만에 찾아온 까모야의 블로그 포스팅!!!
휴일에 이마트를 들렀다가 눈에 띈 쿠키믹스! 할까말까 고민하다가 포스팅도 할겸 군화 남친의 고무신으로서 해준게 없어서 이거라도 해야지^^;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네요~ㅋㅋ

오븐용이라고하지만 no오븐으로도 충분히 성공해낸 많은 레시피들이 있기 때문에 용기내서 후라이팬 베이킹에 도전!

쿠키믹스(안에 두봉지), 무염버터, 달걀하나(한봉지에 쓰일 양)
넣고싶은 재료(까모야는 땅콩,아몬드,초코쿠키분태), 박스는 던킨 협찬ㅋㅋ


알아보니 버터를 많이 넣을수록 쿠키가 부드럽고 촉촉하다능~소문이!
식용유 40g 대신에 무염버터 100g을 뜨거운 불 근처에서 녹였답니다ㅎ(상온에서 잘 녹지 않아요ㅠㅠ)
(때마침 200g짜리 산 버터가 두개로 따로 포장되어 있어서^^;) 

잘 녹인 버터 안에 아까 차갑지 않은 달걀을 넣어주고 열심히 섞어줍니다~(그래야 잘섞이더라구요ㅎ)
저는 잘 섞은 후 믹스 가루를 꺼내어 체에 쳤어요^^
(입자가 고울수록 반죽하기 쉽거든요! 나름 해본티 생색ㅋㅋ)

초코가루 완전 달달한 향이~♪

반죽이요? 진짜 1분만에 휘휘 젓고 하니까 금방 되더라구요~엄청 찰져요^^

반죽 후 이제 두 아티스트들의 초절정 작품들의 향연이 이어집니다ㅋㅋㅋㅋ
이때만해도 저는 동그랗게 예쁜 쿠키를 만들고 싶었지만...

그거밖에 안되냐며 저를 비웃던 김군도 손을 걷어부쳤죠...
하지만 김군의 작품은... 나와 비슷한 꼬라지ㅋㅋ


불은 밑에 사진처럼만큼만 맞추고 오랫동안 올려두면 오븐과 같이 된답니다!

후라이팬에 호일을 고이 깔아주고 능력껏 만든 작품을 올려놨건만...
이건 뭥미??? 이걸 어떻게 준담ㅠ_ㅠ
극도로 퍼지는 쿠키!!!!!(알긴 알았지만 버터의 과다 첨부로 더더욱ㅋㅋ)

여기서 끝났음 참 좋겠건만... 시간이 좀더 지나서 동생이 보고선 한말.
"누나 거북이 등껍질이야!!!"
헐킠ㅋㅋㅋㅋㅋㅋ진짜 웃음 밖에 안나더라구요

억지로 떼어놨더니 엉망진창ㅡ,.ㅡ
여기서 그나마 몇개 괜츈한거 골라내고...
나머지 반죽에 남은 땅콩과 아몬드를 섞어 후에 쿠키 더 구웠구요^^;

이렇게 우여곡절 끝에 no 오븐! 쿠키 믹스로 만든 못난이 수제 쿠키 완성!!
후라이팬으로 구웠지만 밑면은 하나도 안탔답니다^-^
맛은?? 제가 상상한 그대로 정말 촉촉하고 부드러운 쿠키였어요♥


쿠키 후일담
다행히도 불안해보이던 택배는 이틀만에 군화 남친에게 잘 도착했구요. 도착해서 열자마자 부사관들이 물품 확인한다고 계셨는데 바로 제 쿠키 상자가 눈에 띄었다는... 열자마자 후임 선임할 것없이 달려들어 하나씩 뺏어먹었데요.. 근데 다들 맛있다고 하나씩 더 달라고^^(맛없으면 더달란 소리 안했겠죠?)
못난이 쿠키지만 맛은 정성 가득♡ 사랑 가득♥ 쿠키니까 당연히 맛있어야죠! 
헤헤~ 다른 사람들의 부러움과 함께 너무 행복했다고 전화 왔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