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s

블로그 제목 도난 사건, 블로그 제목도 저작권이다! 본문

까모야 일상다반사/까모야 in blog

블로그 제목 도난 사건, 블로그 제목도 저작권이다!

까모야 2011. 3. 21. 11:10
오늘 아침 블로그에 들어와 어떤 키워드로 유입이 되었나 궁금해서 보던 찰나, 아주 기막힌 일을 보았습니다.
'방산시장 베이킹' 이라는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을 해보았더니 이제껏 맨 상위에서 노출되던 제 블로그가 아래로 내려가고 그 위에 다른 포스팅이 있었는데요. 이거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겠더군요!



보이시나요? 두 블로그 제목!  혹시나했지만 날짜도 살펴보니 제가 먼저 작성한게 맞더라구요.
노출된 것만으로 봐서는 '설마... 아니겠지?' 하며 봤는데... 이런

-까모야 블로그 제목-

-다른 블로그 제목-


방산시장 베이킹&초콜릿재료 메카 방산시장 가는길 완벽하게 일치하네요!
제가 블로그 노출을 위해 정말 고민하면서 지어낸 제목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보고 그 키워드를 적당히 알맞춰 만들어낸 제목이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글 내용도 살펴 보았습니다. 몇장의 사진들이 솔직히 제가 찍은 것과 너무 비슷해서 좀 놀랐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전에 몇개의 글을 검색해보고 방산시장에서 몇장의 사진들을 찍은 것 같습니다.


버젓이 자기 사진을 메인으로 쓰면서 어쩜 이런 기막힌 일을 만들어내셨는지... 저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이 오는 블로그였는데 말이죠. 같은 키워드라도 순서라도 바꾸시지 그러셨어요, 그랬다면 그냥 저도 조용히 넘어갔을텐데...

저 비록 작은 블로그를 가졌지만 스스로 찍은 사진과 제목을 구상할때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지어냅니다. 아마 어떤 블로거들이라도 다 그럴겁니다. 블로그 포스팅이라는게 좋은 글이 첫째이지만 그 글을 사람들이 호기심을 갖고 볼 수 있게 하도록 만드는게 바로 제목입니다. 그만큼 제목의 비중도 무시 못할 부분입니다.

예전에 병원 마케팅때문에 포스팅을 해야했을때 정말 2시간 공들였던 글이 상단노출이 되었는데 어떤 부산에 한 성형외과에서 사진과 제목을 고스란히 가져가 버젓이 올려놨을 때 그때의 기분보다 훨씬 더 상하네요.

사진과 글뿐만 아니라 제목에도 블로거 개인의 저작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라도 자신이 더 노출 잘 되기 위해 다른 블로거의 제목 내용을 따라하실 생각이 있다면 버리시길 바랍니다! 정말 오늘 하루 아침부터 우울한 하루네요...
Comments